Vol. 21 (2015년)
  1. Vol. 21, No. 1, March 2015
    1. 단일 프로젝터와 구형 거울을 활용한 전 방향프로젝션 시스템/Omnidirectional Environmental Projection Mapping with Single Projector and Single Spherical Mirror
      김범기, 이정진, 김영휘, 정승화, 노준용/Bumki Kim, Jungjin Lee, Younghui Kim, Seunghwa Jeong, Junyong Noh
    2. GPU 가속을 이용한 정밀한 스윕 볼륨 경계 계산/Precise Sweep Volume Computation Accelerated by GPU
      이현호, 경민호/Hyunho Lee, Minho Kyung
    3. 모션 캡쳐 데이터에 기초한 스틱 피규어애니메이션 제작/Creating Stick Figure Animations Based on Captured Motion Data
      최명걸, 이강훈/Myung Geol Choi, Kang Hoon Lee
  2. Vol. 21, No. 2, June 2015
    1. BCC 격자의 박스-스플라인을 이용한 입체 표면 복구 기법/Surface Reconstruction from Oriented Point Cloud Using a Box-Spline on the BCC Lattice
      김현준, 김민호/Hyunjun Kim, Minho Kim
    2. 3차원 공간 상의 신체 부위 드래깅을 통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어/Dragging Body Parts in 3D Space to Direct Animated Characters
      이강훈, 최명걸/Kang Hoon Lee, Myung Geol Choi
  3. Vol. 21, No. 3, July 2015
    1. 깊이 카메라를 이용한 전방 프로젝션 환경에서 그림자 제거/Shadow Removal in Front Projection System using a Depth Camera
      김재동, 서형국, 차승훈, 노준용/Jaedong Kim, Hyunggoog Seo, Seunghoon Cha, Junyong Noh
    2. 3D 프린팅을 위한 콘텐츠 인지 기반 3D 개인 피규어 생성 시스템/3D Figure Creation System Based on Content-Awareness for 3D Printing
      임성재, 황본우, 윤승욱, 전혜령, 박창준, 최진성/Seng-Jae Lim, Bon-Woo Hwang, Seung-Uk Yoon, Hye-Ryeong Jeon, Chang-Joon Park, Jin-Sung Choi
    3. 클라이언트 서버 기반 모바일 볼륨 가시화 시스템/Mobile Volume Rendering System for Client-Server Environment
      이웅규, 계희원/Woongkyu Lee, Heewon Kye
    4. 다중 영역 통계량을 이용한 환경-광 가림 볼륨 가시화/Ambient Occlusion Volume Rendering using Multi-Range Statistics
      남진현, 계희원/Jinhyun Nam, Heewon Kye
    5. 지구환경 데이터를 위한 멀티플랫폼 가시화 시스템/Multi-platform Visualization System for Earth Environment Data
      정석철, 정서원, 김종용, 박상훈/Seokcheol Jeong, Seowon Jung, Jongyong Kim, Sanghun Park
    6. 영상처리 기반의 인터랙티브 미디어파사드에 관한 연구/Interactive media facade based on image processing
      전하리, 윤현정/Jun Ha-Ree, Yun Hyun-Jung
    7. 조명 및 법선벡터 지도 추정을 이용한 사실적인 가상 화장 시스템/Virtual Make-up System Using Light and Normal Map Approximation
      양명현, 신현준/Myung Hyun Yang, Hyun Joon Shin
  4. Vol. 21, No. 4, Sep 2015
    1. 캘리그라피에 특화된 래스터 이미지 확대 방법/A Raster Image Scaling Method focused on Calligraphy
      안지혜, 박진호/Jihye An, Jinho Park
    2. 멀티모드 커널 가중치 기반 객체 추적/Multi-mode Kernel Weight-based Object Tracking
      김은섭, 김용구, 최유주/Eun-Sub Kim, Yong-Goo Kim, Yoo-Joo Choi
    3. 렌치 스페이스를 이용한 물체 들기 자세 최적화/Carrying pose optimization by using wrench space
      최명걸/Myung Geol Choi
  5. Vol. 21, No. 5, Dec 2015
    1. 가상 조경 생성을위한 디지털 잎 저작도구 개발/Development of Digital Leaf Authoring Tool for Virtual Landscape Production
      김진모/Jinmo Kim
    2. 경로 최적화 알고리즘을 이용한 3차원 차량 충돌 시뮬레이션/Vehicle Crash Simulation using Trajectory Optimization
      성진욱, 고승욱, 권태수/Jin-Wook Seong, Seung-Wook Ko, Tae-Soo Kwon
    3. TV 가상 스튜디오용 인터랙티브 VFX 시스템/Interactive VFX System for TV Virtual Studio
      변혜원/Hae Won Byun
    4. 물리 시뮬레이션에 기반한 사실적인 키보드 타이핑 모션 생성/Realistic Keyboard Typing Motion Generation Based on Physics Simulation
      장용호, 엄해광, 노준용/Yongho Jang, Haegwang Eom, Junyong Noh
    5. 실내공간의 점진적 복원을 위한 하이브리드 모델 표현/Hybrid Model Representation for Progressive Indoor Scene Reconstruction
      정진웅, 전준호, 유대훈, 이승용/Jinwoong Jung, Junho Jeon, Daehoon Yoo, Seungyong 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