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학술대회 우수 논문상 역대 수상자

 

  •  2015년

    • 적응형 렌즈어레이를 이용한 집적영상 디스플레이 시스템 설계 - 송민호(충북대), 이범렬(ETRI), 정지성, 권기철, 김남, 류관희(충북대)

    • Field of regard 및 Field of view 측정을 위한 가상현실 패러다임 예비연구 - 장원철(한양대), 신준호(국립재활원), 김광욱(한양대)

    • 입자 크기간 차이를 고려한 흙탕물 시뮬레이션 - 백승호, 엄기원, 한정현(고려대)

    • 인터렉티브 리깅 - 방승배, 최병국, Roger Blanco i Ribera, 김미경, 이성희, 노준용(KAIST)

    • 다중기술자와 능동형태모형을 이용한 얼굴 특징점 분석 - 김영진, 신현준(아주대학교)

    • 자유형상 평면곡선의 바운딩 영역 비교 - 이제욱, 김명수(서울대)

  • 2014년

    • 컬러-깊이 영상을 이용한 빠른 실내 레이아웃 복원 - 유대훈, 전준호, 김준호, 이승용(POSTECH)

    • 착용형 증강현실 저작을 위한 기하 인식 기반 정합 좌표계 보정 - 하태진, 우운택(KAIST)

    • Vivaldi: 분산 이기종 시스템에서 볼륨 계산과 시각화를 위한 도메인 특정 언어 - 최형석, 최우혁, Tran Mihn Quan, 정원기(UNIST)

    • 인체 폐 혈관과 기도트리의 3차원 모델링 - 심민섭, 이제욱, 박재성, 강윤구, 김명수(서울대)

  • 2013년

    • 영화시각효과 제작에서의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 안성우, 한명희 (동서대)

    • 평면 곡선의 컨벡스 헐 계산 - 장준영, 강윤구, 김명수 (서울대)

    • SNS 기반 공공정보 서비스 시각화 방안 연구 - 김미연, 서동조, 최승연 (서울디지털대)

    • 모래 제어 맵을 이용한 샌드 애니메이션 체험 환경 - 송기원, 이지용, 윤경현 (중앙대)

    • 절차적 합성에 의한 Impact Crack의 비주얼 시뮬레이션 - 정자민, 김종현, 김창헌 (고려대)

    • 웹툰에 나타난 소도구 셔레이드 분석 - 정규하, 이태구 (부산대)

    • 원격 로봇 제어 가이드를 위한 햅틱 시뮬레이션 환경 구축 - 김석열, 박진아 (KAIST)

    • 서클체인 표현 기반의 한글 글립 변형 - 구상옥, 김형석 (건국대), 정순기 (경북대)

  • 2012년

    • 동작을 위한 생성 문법 - 현경렬 (서울대), 박종필 (삼성전자), 이제희 (서울대)

    • 레벨 좌표 기반 연속적 폐 변형 - 강윤구, 김용준, 김명수, 김종효 (서울대)

    • 방향성 입자를 이용한 변형 및 파괴 시뮬레이션 - 원종원, 최민규 (광운대)

    • 비디오 기반 스테인드글라스 애니메이션에 관한 연구 - 온용진, 강동완, 윤경현 (중앙대)

    • 스마트폰을 이용한 증강현실 패션 피팅시스템 - 탁명자, 김치용 (동의대)

    • 트위터를 이용한 상호소통 시각화의 감각적 경험 - 유미옥, 박경주 (중앙대)

  • 2011년

    • 동영상 합성 및 편집을 위한 특징점 기반 조명 및 그림자 추정 - 황규현 박상훈 (동국대)

    • 그림자 텍스쳐를 이용한 효과적인 부드러운 그림자 생성 방법 - 양진석, 박선용, 오경수 (숭실대)

    • 적응형 부호 거리장을 이용한 고체와 유체의 상호 작용 - 김종현, 임재호, 김창헌 (고려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