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 학술대회
학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KCGS) 2015 학술대회가 지난 7월 13일부터 16일까지 설악 대명 델피노리조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작년과 같이 3박 4일동안 진행되었습니다. 250여분이 참여해주신 매우 성공적인 행사였습니다.

2015 학술대회는 컴퓨터그래픽스 여름학교를 시작으로 이화여대 김명희 교수님의 그래픽스대상연설, 4편의 특별/초청 강연, 6개의 구두논문 세션 및 포스터 세션, 석사논문상/신진연구자상 후보자 발표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컴퓨터그래픽스 여름학교에서는 KAIST 이성희 교수님, 연세대 김선주 교수님 그리고 성균관대 이성길 교수님께서 이틀에 걸쳐 그래픽스 분야의 다양한 주제들에 대한 지식을 전달해 주셨습니다.

 

여름학교가 마무리된 13일 저녁에는 ‘웰컴파티(맥주파티)’가 열려 참가자분들 간의 교류가 더욱 깊어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학술대회 기간 중 시상 내용입니다.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던 석사논문상은 동국대 황해도씨가 수상하셨습니다.

 

 

후보자분들 중 가장 훌륭한 연구 성과를 발표하신 서울대 원정담씨가 신진연구자상을 수상하셨습니다.

한편 우수논문상 부분에서는 충북대 송민호씨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우수상을 수상하셨습니다.

 

그리고 우수상은 한양대 장원철씨가 수상하셨습니다.

 

 

 

참가자분들의 현장투표로 진행된 우수포스터 부분에서는 KAIST 방성배씨, 아주대 김영진씨가 수상하셨습니다.

 

 

올해 새롭게 시작된 우수학부생논문상 부분에서는 서울대 이제욱씨가 수상하셨습니다.

학회의 발전과 한국 컴퓨터그래픽스 발전을 위해 노력하신 이화여대 김명희 교수님께서 그래픽스대상을 수상하셨습니다.

학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서울대 이제희 교수님께서 감사패를 받으셨습니다.

학회장 곳곳에서 보라색 조끼를 입은 학생 자원봉사자분들이 수고하셨습니다. 등록데스크에서부터 다과 준비에 이르기까지 학술대회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셨습니다.

특히 올해는 전문 바리스타 분들이 학회 참가자 분들에게 시원한 커피 및 음료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학술대회 일정이 대부분 마무리되고 리셉션과 함께 열린 해변가요제에서는 참가자 여러분들의 숨겨진 끼를 발산하고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성공적인 학술대회 개최를 위해 수고해주신 POSTECH 이승용 대회장님과 동국대 박상훈, 중앙대 이창하 공동 조직위원장님, 이화여대 김영준, 아주대 경민호 프로그램위원장님, 연세대 이인권 수상위원장님, 고려대 성준경, KAIST 이성희 여름학교 준비위원장님, 그리고 준비와 진행을 도와주신 여러 조직위원님 및 자원봉사자 여러분 그리고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학술대회 참석하신 모든 분들께 실용적인 스마트폰 보조배터리가 기념품으로 제공되었습니다.

내년에도 더욱 새롭고 발전된 모습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학술대회 전체 사진은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7월 13-14일 – 여름학교

7월 13일 – 맥주파티

7월 14일 – 학술대회

7월 15일 - 학술대회

7월 15일 - 리셉션

7월 15일 - 리셉션 동영상

7월 16일 - 학술대회 및 폐회식

 

본 후기는 동국대 컴퓨터그래픽스연구실 정석철, 정서원, 김종용 학생이 정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