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 학술대회
학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KCGS) 2014 학술대회가 지난 7월 15일부터 18일까지 변산 대명리조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올해에는 예년보다 긴 3박 4일 기간이었는데도 250여분이 참여해주신 매우 성공적인 행사였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컴퓨터 그래픽스 여름학교를 시작으로 서울대학교 이경무 교수님의 기조연설과 5편의 특별/초청 강연, 4편의 기술 강연, 6개의 구두 논문 세션 및 포스터 세션, 신진연구자상 후보자 발표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금년에 처음으로 개최된 컴퓨터 그래픽스 여름학교에서는 고려대학교 성준경 교수님, 동국대학교 홍정모 교수님, 그리고 KAIST 윤성의 교수님께서 이틀에 걸쳐 그래픽스 분야의 다양한 주제들에 대해 심도 있는 지식을 전달해 주셨습니다.

 

여름학교가 마무리되고 학술대회 일정이 시작된 16일에는 프로그램에 나와있지 않은 깜짝 맥주 파티가 열려 참가자 분들 간의 교류가 더욱 깊어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현장 투표가 진행되어 마지막까지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던 신진연구자상 대상은 KAIST 문보창 씨가 수상하셨습니다.

 

마찬가지로 훌륭한 연구 성과를 발표해주신 포항공과대학교 손민정 씨와 광주과학기술원 서명국 씨가 신진연구자상 우수상을 수상하셨습니다.

 

한편 우수논문상 부문에서는 포항공과대학교 유대훈 씨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우수상을 수상하셨습니다.

 

그리고 우수상은 KAIST 하태진 씨와 서울대학교 심민섭 씨가 수상하셨습니다.

 

학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서울대학교 고형석 교수님, 광운대학교 최민규 교수님, 연세대학교 이인권 교수님께서 공로상을 수상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학회장 곳곳에는 보라색 조끼를 입은 학생 자원봉사자 분들이 계셨는데요, 등록 데스크에서부터 다과 준비에 이르기까지 학술대회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각자 맡은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노력해 주셨습니다.

 

학술대회 일정이 대부분 마무리되고 리셉션과 함께 열린 해변가요제에서는 참가자 여러분들의 숨겨진 끼를 발산하고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마련되었습니다.

 

성공적인 학술대회 개최를 위해 수고해주신 이승용 대회장님과 박진아, 이창하 공동 조직위원장님, 이제희, 경민호 프로그램위원장님, 이인권 수상위원장님, 윤성의, 이성희 여름학교 준비위원장님, 운영을 도와주신 여러 조직위원님 및 자원봉사자 여러분, 그리고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참, 학술대회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께는 귀여우면서도 실용적인 기념품이 제공되었는데요 잊지 않고 잘 받아가셨는지요?

 

내년에는 더욱 새롭고 발전된 모습으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학술대회 전체 사진은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본 후기는 KAIST 김석열, 오영주 학생이 정리해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