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 학술대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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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2011 학술대회 프로그램 

날짜 시간 Grand Ballroom A Grand Ballroom B
7월6일(수) 12:00 - 13:00 등록  
  13:00 - 14:50

[워크샵] 빛과 공간예술의
개념과 공공예술에의 응용
정문렬(서강대)

[워크샵] Digital Clothing Suite를
사용한 패션쇼 제작 실습
고형석(서울대)
  15:00 - 16:00  Opening
초청강연: 이대현 PD (문화부)
초청강연: 나연묵 PD (지경부)
 
  16:00 - 16:15 break  
  16:15 - 18:00

 

Session 1: 렌더링

 

 
  18:30 - 20:00 학회이사회 겸
석식(일반등록자)
 
       
7월7일(목) 07:30 - 09:00 조식(일반등록자)  
  09:00 - 10:45

 

Session 2: 모델링

 

 
  10:45 - 11:00 break  
  11:00 - 12:00

신진연구자상 후보자 

Presentation

Poster Session
  12:00 - 13:00 중식 (전체) Poster Session (계속)
  13:00 - 14:45

 

Session 3: 가상현실 및
응용

 

Poster Session (계속)
  14:45 - 15:00 break  
  15:00 - 16:45

 

Tutorial: Embedded CPU와
GPU 기술 및 응용

 

Poster Session (계속)
  16:45 - 17:45

총회
우수논문상 시상식
특별공로상 시상식
신진연구자상 시상식
그래픽스대상 시상식

그래픽스대상 수상자 연설

Poster Session 끝
  18:40 - 21:00

Banquet (전체) 
해변가요제

 
       
7월8일(금) 07:30 - 09:00 조식(일반등록자)  
  09:00 - 10:30

 

Tutorial: Many Integrated
Core Architecture

 

 
  10:30 - 10:45 break  
  10:45 - 12:00

 

Session 4: 애니메이션

 

 
  12:00  Closing  

 

  • Session 1: 렌더링 (Room A) 2011.07.06(수) 16:15 - 18:00
  • 객체의 형태를 고려한 만화적 음영 표현 기법
    이경록 (중앙대), 이호창 (중앙대), 박종만 (중앙대), 윤경현 (중앙대)
  • 동영상 합성 및 편집을 위한 특징점 기반 조명 및 그림자 추정
    황규현 (동국대), 박상훈 (동국대)
  • GPU에서의 B-스플라인 기반 등가선 추출
    김재찬 (서울시립대), 김민호 (서울시립대)
  • 그림자 텍스쳐를 이용한 효과적인 부드러운 그림자 생성 방법
    양진석 (숭실대), 박선용 (숭실대), 오경수 (숭실대)
  • 사진에 대한 컬러 연필 렌더링
    양희경 (상명대), 권윤미 (상명대), 민경하 (상명대)
  • 실시간 렌즈 블러 효과 및 초점 조절
    이성길 (성균관대)
  • 실시간 피사계 심도 렌더링 개선 기법
    김성익 (소프트네트)
  • Session 2: 모델링 (Room A) 2011.07.07(목) 9:00 - 10:45
  • 자유 형상 모델에 대한 효과적인 점 투영 알고리즘
    오영택 (서울대), 김용준 (서울대), 이지은 (조선대), 김명수 (서울대), 게르숀 엘버(테크니온)
  • 외부 메모리에 있는 대용량 메쉬 분할 알고리즘
    김대영 (홍익대), 이혜영 (홍익대)
  • 자유 형상에 대한 기하연산 가속화를 위한 자료구조
    김용준 (서울대), 오영택 (서울대), 이지은 (조선대), 윤승현 (동국대), 김명수 (서울대)
  • 3차원 오브젝트의 고해상도 샘플링
    최재문 (중앙대), 윤경현 (중앙대)
  • 다관절 모델 복원을 위한 글로벌 스캔 매칭
    장우영 (디지탈아리아), 이충환 (디지탈아리아), Matthias Zwicker (스위스 베른 대학)
  • 효율적인 렌더링을 위한 3차원 얼굴 모델의 간략화 방법
    김현중 (세종대), 정중필 (세종대), 최수미 (세종대)
  • 다상 유체시뮬레이션에서 공기방울의 형상제어
    이호영 (고려대), 김보람 (고려대), 김창헌 (고려대)
  • Session 3: 가상현실 및 CG 응용 (Room A) 2011.07.07(목) 13:00 - 14:45
  • 입체영상 디스플레이를 위한 깊이맵 생성
    마조청 (전북대), 권오봉 (전북대)
  • 멀티모달 가상현실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시각 렌더링 프레임 기반 촉각 피드백 보간 기법
    김석열 (한국과학기술원), 박진아 (한국과학기술원)
  • 베이지안 AD 코더: 메쉬 형태를 고려한 다중해상도 메쉬 압축
    김준호 (국민대), 남창우 (국민대), 최성열 (국민대)
  • 직물의 버클링 현상을 모델링한 삼각메쉬기반의 파티클 시스템
    노재희 (서강대), 정문렬 (서강대)
  • 다른 그림 찾기 제작 시스템
    진정환 (아주대), 최정주 (아주대)
  • 깊이 이미지를 사용한 영상 요약
    이환직 (아주대), 최정주 (아주대)
  • 계층 메쉬를 이용한 빠른 평면 형상 변형
    유광석 (아주대), 최정주 (아주대)
  • Session 4: 애니메이션 (Room A) 2011.07.08(금) 10:45 - 12:00
  • 캐릭터 모션의 스쿼시-스트래치 스타일화 기법
    권지용 (연세대), 이인권 (연세대)
  • 적응형 부호 거리장을 이용한 고체와 유체의 상호 작용
    김종현 (고려대), 임재호 (고려대), 김창헌 (고려대)
  • 동작데이터로부터의 동작 클래스 구분 방법
    박종필 (서울대), 이강훈 (광운대), 이제희 (서울대)
  • 데이터기반 새 시뮬레이션
    주은정 (서울대), 이제희 (서울대), 최병국 (한국과학기술원), 노준용 (한국과학기술원)
  • GPU 상에서 단순한 스프링 모의 실험을 통한 캐릭터 애니메이션의 과장
    김종혁 (아주대), 최정주 (아주대)
  • Poster Session (Room B) 2011.07.07(목) 11:00 - 12:00
  • 스토리보드 형식의 캐릭터 애니메이션 저작 인터페이스
    이상원 (광운대), 이강훈 (광운대)
  • 손 동작을 통한 미디어 재생 제어
    양정균 (광운대), 이원근 (광운대), 이강훈 (광운대)
  • GPU와 변위 맵핑을 사용한 사실적 보도블럭 구현
    정성철 (중앙대), 이창하 (중앙대)
  • 이미지의 깊이 추정을 위한 유전 알고리즘 기반의 특징 축소
    신성식 (전북대), 권오봉 (전북대)
  • 개선된 스네이크 모델에 기반한 반자동 건물 영역 추출
    박현주 (전북대), 권오봉 (전북대)
  • 햅틱 장치를 이용한 기관내삽관 시뮬레이션
    김석중 (중앙대), 강철원 (중앙대), 이창하 (중앙대)
  • 비균등 격자 기반의 MLS 이미지 변형
    이지예 (성신여대), 변혜원 (성신여대)
  • 스마트폰상의 이미지 보케 효과 생성
    도재윤 (연세대), 박종율 (연세대), 신동현 (연세대), 이선영 (연세대), 이인권 (연세대)
  • 안드로이드에서의 병렬적 트래킹 및 맵핑 알고리즘 구현
    이진우 (국민대), 성민혁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황재인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김준호 (국민대)